본문 바로가기

전라남도

구례 가볼만한 곳 지리산 치즈랜드 피크닉가기

구례 가볼만한 곳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지리산치즈랜드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핫하기도 하고 수선화가 피었다는 말에 구례까지 향해보았습니다. 

지리산 치즈랜드에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1979년 젖소 2마리로 시작한 목장이엿으며, 2012년에 치즈랜드로 설립을 하여 현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을 하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외부음식 및 돗자리를 가지고 가셔서 피크닉을 즐겨도 되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치즈랜드 입장료와 방문한 후기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례 지리산 치즈랜드 위치

 

지리산 치즈랜드 입장료

어른 5000원이며, 유아 5~13세 아이들은 3,000원으로 입장가능합니다.

 

양에게 먹이를 주는 풀의 경우 1개당 5천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례 지리산 치즈랜드 방문후기

지리산 치즈랜드가 평점을 보면 좋지 못하다고 볼 수 있더라구요? 크게 즐길거리가 없다고 해서 욕을 많이 먹는 듯 합니다. 하지만 5,000원에 이정도면 저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사람마다 느끼는 감정이 다른 듯 합니다. 

 

지리산치즈랜드는 아래와 같이 예쁜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게소 매점등을 이용하여 요거트등을 사먹어 볼 수도 있습니다.

 

지리산치즈랜드 수선화 구경

지리산 치즈랜드를 방문을 한것은 수선화가 이쁘다는 말을 듣고 왔습니다. 한창 절정일때 촬영을 하신분들의 영상을 보고 찾아왔었는데요. 제가 갔을때에는 많이 져있는 상태였습니다. 조금 아쉽더라구요? ㅎㅎ

 

다른초원의 들판의 모습도 볼 수 있어 정말 방목해서 키우는 곳인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커플 연인끼리도 많이오는 명소인듯하며, 특히 뛰어놀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단위의 관광객분들도 많이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올라와서 뒤를 바라보면, 멋진 풍경이 펼치집니다. 수선화의 꽃이 펴있으며, 아래에 호수가 자리잡고 있는 멋진 풍경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정상을 향해 올라가면 아래와 같은 풍경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다들 여유롭게 힐링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잇었습니다.

 

올라가는길은 생각보다 높으며, 그렇다고 많이 힘든편은 아니라서 아이, 어른 할것없이 한번은 팔각정이 다녀와보시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저희는 아래에서 길을 타고 내려와보앗으며, 생각보다 경사가 있는 편입니다. 미끄럽지 않은 신발을 신고 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저희도 아래와 같이 돛자리를 펼치고 여유롭게 자연을 만끽해보앗는데요. 아마 해당자리가 햇빛을 가리고 좋은 자리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우산은 필히 가져가 보시기 바랍니다.

 

어둑해질쯤 내려오니 아이들이 양체험을 통하여 먹이를 주고 있었습니다. 많은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모짜렐라 치즈만들기, 풀썰매타기, 송아지 우유먹이기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구례 가볼만한 곳이라 할 수 있는 지리산치즈랜드에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