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남도/진주,사천

경남 진주 아이랑 가볼만한 곳 추천 '청동기문화박물관' 방문후기

경남 진주 아이랑 가볼만한 곳중 하나인 청동기문화박문관을 추천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주에서는 생긴지 얼마 안된 듯 합니다. 진주에 자주 놀러가기도 햇는데 이제 인식을 한것을 보면 그런 듯 합니다. ㅎㅎ

그리고 방문을 해보니 확실히 새것같은 느낌이 물씬 나기도 합니다. 관람료 가격과 위치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건 어떤게 잇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vr 등 영상체험을 즐겨 볼 수 있어 어른도 재미잇게 즐길 수 있엇습니다.

 

진주 청동기문화박물관 위치

청동기문화박물관의 위치는 아래와 같이 위치 하고 있습니다.

 

 

진주 청동기문화박물관 관람료

진주 시민 및 경상남도 가족단위 고객의 경우 50% 감면 할인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저희는 50%할인을 받아 보았습니다.

관람료는 1000원이며, 그외 청소년의 경우 700원, 어린이 500원에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아래와 같이 사진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진주 청동기문화박물관 관람후기

더워서 그런건지 홍보가 안되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사람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즐겨 볼 수 있다는게 해당 박물관의 장점인 듯 합니다.

그리고 해당 지역의 스토리텔링도 은근 재미 잇는 듯 합니다. 입장권을 내고 방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진주 청동기문화박물관 실내 1층

확실히 지은지 얼마 안되었다는 느낌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에어컨도 빵빵하니 좋네요. 무엇보다 새 건물이라는 느낌이 팍팍나기도 합니다. ㅎㅎ

 

카운터를 가시면 아래와 같은 목걸이를 지급해 줍니다. 나중에 체험한것을 스티커사진으로 체험 인증을 해볼 수 있더라구요

 

1층에는 아래와 같이 빔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을이 시작된 계기의 스토리 애니메이션을 감상해 볼 수 잇었습니다.

 

진주 청동기문화박물관 2층

영상을 보았으면 2층으로 이동을 합니다. 2층으로 이동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박물관을 구경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랑 가볼만한다고 느껴진 부분은 영상이나 VR 체험등으로 함께 즐겨 볼 수 있기 때문 입니다. ㅎㅎ

 

벽면에 이렇게 빔을 쏘아 재미있는 연출을 하기도 합니다.

 

토기의 모습을 가지런히 전시해 놓은 모습을 볼 수 잇습니다. 선사시대에서 살은 사람들의 흔적어 볼수 있었네요.

 

그리고 여기서 영상관이 이어지는데요. 생각보다 입체적이라 놀랬습니다.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360도 된 통으로 되어 볼 수 잇습니다. 영상 재생이 안되면 1층에 가서 영상을 틀어달라고 해야 합니다.

 

영상이 끝나는 곳으로 가면 다시 박물관 전시를 볼 수 있습니다. 어릴때는 이런게 참 와닿지 않았는데 지금은 뭔가 다르게 느껴지네요 ㅎㅎ

 

그리고 이런 미니어처의 모양의 마을 도 볼 수 있습니다. 빔프로젝트랑 잘 연결하여 멋있는 모습을 구현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이색적이게 볼 수 있는 방법으로 VR을 체험하는 것인데요. 뗀석기를 만들어 도구를 만드는 것 입니다. ㅎㅎ 체험을 해볼수 있어서 사람이 바보같이 나오는게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사진은 촬영하지 않앗지만 선사시대의 마을을 배치하여 이름을 지정하는 것도 잇더라구요 ㅎㅎ 즐기느라 촬영을 못했습니다.

 

진주 청동기문화박물관 실외

다음으로 밖을 나가면 밖에도 체험을 하는 공간이 잇습니다. 더워서 나가는걸 망설이고 나갔습니다만 밖에도 목걸이를 대고 체험을 하는 공간이 있더라구요? ㅎㅎ

 

밖을 가셔도 체험을 할 수 있는 구간이 나옵니다. 참고하시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더워서 그냥 들어가서 구경만 한 듯 합니다.

 

그리고 모두다 미션완수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로비에 있는 기계에서 이렇게 임명장을 받아 볼 수 잇습니다. 단체 촬영을 해봅니다. ㅎㅎ

 

시간이 조금 걸리는데 발부하면 아래와 같이 스티커 임명장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랑 가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하늘이 정말 뭉게뭉게하여 기분이 좋은 여행인듯 합니다. 진주 아이랑 가볼만한 곳을 찾고 계신다면 진주 청동기문화 박물관을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진주 근처 가볼만한 곳

진주 찜질방 어뮤즈 스파 방문후기 생각보다 크네 +주말방문

 

진주 찜질방 어뮤즈 스파 방문후기 생각보다 크네 +주말방문

처형이 멀리 여행을 가는 관계로 하루 동안만 외조카를 돌보아 주기로 했는데요. 그래서 선택을 한 곳이 진주 찜질방 어뮤뮤즈스파를 방문하여 보았습니다. 진주 어뮤즈 스파가 생각보다 할 게

bifafqy.tistory.com

사천아이 대관람차 다녀온 후기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사천아이 대관람차 다녀온 후기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최근 주말에 사천아이이라는 곳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남해를 가던 도중에 대관람처를 보게 되었는데 그때는 오픈하기 전이라서 방문을 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오픈했다는 소식을

bifafqy.tistory.com

진주 커피숍 로터스 커피 방문후기

 

진주 커피숍 로터스 커피 방문후기

사천에 나들이를 가게 되면서 카페를 가볼만한 곳을 생각을 해보다가 처형이 알고 있는 진주의 한 카페 숍을 방문하여 보았습니다. 해당 카페는 사천에서 가까이 위치하고 있으며 주소는 진주

bifafqy.tistory.com

남해여행 카페추천 다랭이마을 '카페 톨' 동화같은 카페

 

남해여행 카페추천 다랭이마을 '카페 톨' 동화같은 카페

이색적인 카페를 저는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 찾아가는 곳마다 가까운 기장을 자주 들리곤 하는데요. 그리고 남해에서 아는 지인이 개업을 했다고 하여 축하 한다고 가는길에 겸사겸사 카페

bifafq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