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북도

경북 청도 프로방스 크리스마스 산타마을 불 빛 축제 방문후기 가볼만한 곳 추천

경북 청도에는 불빛축제를 하는 마을이 있습니다. 원래 불빛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만 이번에는 산타마을이라는 컨셉으로 진행하여 불빛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산타와 크리스마스트리, 수많은 불빛공간 및 체험공간이 눈에띄는 듯 하더라구요? 카페 및 식당도 있어, 밖에서 굳이 사먹고 오지 안항도 될듯 했습니다. 방문한 후기와 청도프로방스 요금 및 위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도 프로방스 위치

 

청도 프로방스 요금

청도프로방스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소인 공통으로 11,000원의 요금을 받습니다. 소인과 가격이 동일하다고 볼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구매해도 크게 할인을 없더라구요?

 

청도 프로방스 산타마을 빛  축제 방문후기

청도 프로방스 입장권을 내고, 입장을 하면 아래와 같은 불빛이 먼저 반겨 줍니다. 프로포즈 로드 라는데 4년전에 방문했을때의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ㅎㅎ

 

프로포즈로드를 지나보면 아래와 같이 넓은 공터가 나오며, 산타할아버지가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합니다. ㅎㅎ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매년마다 진행하는 듯 합니다. 페인트 상태가 좋아보이진 않네요.ㅋㅋ

 

그래도 프로방스의 전체적인 불빛은 쨍하니 이쁜 듯 합니다. ㅎㅎ

 

그리고 아래와 같이 커다란 트리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조카녀석 이제 많이 컷다고 포즈도 잘 잡네요 ㅋㅋㅋ

 

갖가지 산타클로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다양한 상태들이 많아서 생각보다 이색적이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ㅎㅎ

 

아래와 같이 행렬로 춤을추고 있는 상타도 있습니다.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커다란 등 토끼도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주변에 불빛과 산타를 구경하면서 재미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바로 거울미로라는 공간인데요. 거울에 부딪칠까봐 무서웠네요 ㅎㅎ 그래서 더 재미있는 듯 했습니다.

 

거울 미로 중간에 웬디를 찾아보라고 하던데 알고보니 그냥 나가는 길목에 있었습니다. ㅎㅎ

 

다시나와서 청도 산타마을을 더 구경해 봅니다. 다양한 조형 건축물이 많은데 이제는 시간이 흘러서인가, 유치한게 많아 보입니다. ㅎㅎ;;

 

그래도 산타를 비치하여 크리스마스 느낌내는 것이 생각보다 재미있는 듯 했습니다. 아이들 눈에서 신선하면 된거죠 ㅎㅎ

 

이렇게 단체로 스키를  타는 산타도 있습니다. ㅎㅎ

 

아내랑 조카랑 합류해 봅니다. ㅎㅎ

 

그리고 해당 구간을 지나다보면 식당이 나오는데요. 식당에 들어가서 식사를 해도 됩니다. 오기전에 휴게소에서 밥을 먹고 왓는데, 여기서 먹을걸 그랫네요 ㅎㅎ

 

좀더 지나가면 아래와 같이 달이 나옵니다. 달이 커다랗고 쨍해서 사진찍기 좋아보였습니다. ㅎㅎ

 

중간중간 지나가니 슈퍼마리오 같은 느티나무도 있습니다.

 

중간중간 포토존이 많아서 사진 촬영하기 재미잇는 곳이 많이 있네요 ㅎㅎ

 

그리고 올라가는 길목에 집에 들어갔는데 다양한 테마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한만한 네온사인과 테마가 많더라구요? ㅎㅎ

 

조카녀석 귀여움이 절정인지 표정관리도 잘하네요 ㅋㅋ

 

좀 더 올라가면 자그만한 트리가 나옵니다. 여기서도 한방 촬영해 줍니다. ㅎㅎ

 

아래와 같이 올라왓던길에 조명을 꾸며 놓았던데 위에서 보니 이렇게 보이는군요 ㅎㅎ 이쁘네요~

 

올라가면서 산타마을이라는 컨셉이랑은 많이 멀어지더라구요? ㅎㅎ 그냥 불빛조명이 많이 있었습니다.

 

위쪽까지 놀고온 다음 산타마을에 있는 카페로 피신했습니다. 추워서 ㅋㅋ 코코아나 우유를 한잔했습니다. 

 

마무리로 단독컷으로 아내 사진 한번 촬영해주고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조카랑 아내는 차에서 골아 떨어지는 군요 ㅎㅎ

 

크리스마스 전날에 방문하기 괜찮은 곳이였습니다. 밖에서 보는 것에 메인이라 너무 추운날에는 가는게 사실 조금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한파가 온 다음 가볼려고 하신다면 롱패딩은 입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경남 경북 근처 크리스마스 가볼만한 곳 찾는 다고 하신다면 청도 프로방스도 추천 드립니다.

 

관련 글

부산기장 대형 카페 추천 '보몽드' 크리스마스 분위기 나는 가볼만한 곳

 

부산기장 대형 카페 추천 '보몽드' 크리스마스 분위기 나는 가볼만한 곳

부산기장에 바다를 보러 갔지만, 맘에드는 카페가 없어, 찾아본 카페가 바로 보몽드라는 이름의 카페였습니다. 기장은 카페를 방문을 하면 항상 바다 뷰가 보이는 카페를 자주 선택을 했습니다.

bifafqy.tistory.com

창원 뉴코아 아울렛 크리스마스 용품 구경하기

 

창원 뉴코아 아울렛 크리스마스 용품 구경하기

최근에 뉴코아 아울렛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창원 뉴코아 아울렛에서 패딩이나 한개 구매할까 싶어서 방문해 보았는데요. 5층의 모던하우스에는 이미 크리스마스 장식이 눈에 띄게 준비되어

bifafqy.tistory.com

부산 가볼만한 곳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크리스마스 분위기 보기

 

부산 가볼만한 곳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크리스마스 분위기 보기

부산 가볼만한 곳 쇼핑몰중 하나인,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다녀와 보았습니다. 저희 지역 근처에는 아울렛이 큰 곳인 김해 롯데아울렛이 있지만, 부산이라는 특성과 도시라는 인식으로 인해

bifafqy.tistory.com

12월 크리스마스 서울 가볼만한 곳 7곳 추천

 

12월 크리스마스 서울 가볼만한 곳 7곳 추천

12월 크리스마스 서울 가볼만한 곳 7곳 정도 추천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다녀온 위주이며, 작년과 제작년에 갔다온 것이라, 행사일정과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년했던 연례행

bifafq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