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남도/진해

진해 동부회센터 대방어 가격 방문후기 재철음식은 진리!

대방어의 철이 왔습니다. 기다렸던 철이기도 하구요. ㅎㅎ 방어중에는 소방어, 중방어, 대방어의 종류가 있습니다. 크기 차이도 있지만 맛의 차이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방어가 가장 맛있다고 알려지기도 하구요. ㅎㅎ

그래서 재철만 되면 대방어가 품절이 되어서 먹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 대방어철과 동부회센터에서 먹은 음식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도 적어놓앗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방어철은 언제?

대방어철은 11월 부터 3월까지 진행되며, 가장맛이있는 시기는 늦가을 ~ 초겨울까지가 가장 맛있는 시즌이라고 합니다. 재철음식이다보니, 가격이 비싼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맛도 있고 고기도 두툼하니 맛있는 고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 대방어는 진해동부회센터에서 먹어 보았습니다.

 

동부회센터 위치

진행 동부회센터 위치는 아래와 같이 찾아서 방문해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널널하며 진행에서 빠질수없는 관광지?코스중하나이죠.

 

진해 동부회센터 대방어 가격

현재 대방어 가격은 아래와 같이 먹어 볼 수 있습니다. "대"로 주문하는 경우 2인에서 먹기 충분하더라구요? 3인은 좀 부족한 느낌일 듯 합니다. 하지만 다른 사이드 메뉴랑 드신다면 3인으로도 충분하지 싶습니다.

 

진해 동부회센터 방문후기

사실 대방어 방문 두번째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더 먹어야겟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대방어가 오랜시간 기다린것이 생각이 나서 입가심으로 조개구이를 시켜보았습니다. 짭짤하니 조개구이 참 맛있습니다. 저는 옛날부터 여기서 조개구이 먹는걸 참 좋아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기다렸던 대방어가 나옵니다. 때깔보세요.. 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겻네요.. 대방어는 주문을 하면 다양한 반찬을 줍니다. 김도 주면서 그외에 백김치 등을 줍니다. 싸먹기 위한 반찬을 주는데요. 김은 추가로 주문해야되는 메뉴이기 때문에 하나씩 하나씩 아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김 1개 추가에 천원하는데, 천원까지 주기에는 아깝더라구요?;;

 

대방어를 먹고 마무리로 매운탕을 먹었습니다. 이전에 동부회센터 매운탕이 참 맛이 없었는데 주방장이 바뀐건지, 매운탕 컴플레인이 들어와서 그런지 정말 맛있어 졌습니다. 항상 올때마다 매운탕이 참 아쉬웠는데 말이죠 ㅎㅎ

 

사진을 너무 대강 촬영했네요 ㅎㅎ 대방어가 너무 맛있다보니.. 사진 촬영할 겨룰도 없이 폭풍 흡입을 했나 봅니다. ㅎㅎ 대방어 정말 맛있는 시즌입니다. 참고하시고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진해 드림로드 장복하늘마루길 전망대 까지 다녀온 후기

 

진해 드림로드 장복하늘마루길 전망대 까지 다녀온 후기

진해에는 드림로드라고 하는 등산길이 정말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거리가 생각보다 길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명소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자전거 및 도보를 이용하여 많이들 이용하고

bifafqy.tistory.com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방문후기 가을단풍은 아직인가?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방문후기 가을단풍은 아직인가?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에 단풍이 유명하다길래 방문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단풍이 절정은 되지 않은 듯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남쪽 끝이라고 할 수 있는 진해는 아직 단풍의 절

bifafqy.tistory.com

진해 우도 소쿠리섬 배 시간표, 요금표 안내

 

진해 우도 소쿠리섬 배 시간표, 요금표 안내

진해에 근처 집에 살고 있다보니, 이런것도 촬영해 볼 수 있네요. 곽튜브가 민고이, 계골개골을 데리구 노지캠핑을 촬영 한곳이기도 합니다. 가까이 있는곳을 보니 재미있더라구요? 아직 저도

bifafqy.tistory.com

2023년 진해 자동차 정기종합 검사 위치, 검사비, 과태료 및 정리

 

2023년 진해 자동차 정기종합 검사 위치, 검사비, 과태료 및 정리

자동차 정기검사가 도래하여 자동차 검사를 마치고 왔습니다. 차량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라, 크게는 문제 없는 편이라고 하더라구요? 진해쪽에 위치하고 있어 진해에 위치하고 있는 검

bifafqy.tistory.com

창원 야경보러 가볼만한 곳 귀산 푸드트럭 거리 창원 핫플

 

창원 야경보러 가볼만한 곳 귀산 푸드트럭 거리 창원 핫플

창녕을 다녀오면서 집에오는길에 시간이남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창원 귀산동은 바다가 인접해 있는 창원 핫플 장소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마창대교라는 대교 밑에 사람들이 문화를 즐기는

bifafqy.tistory.com

 

반응형